수요일, 8월 31, 2005

삼성 어린이 박물관에서~



삼성 어린이 박물관에서 찍은 사진 한장. 삼성 정도 기업이면 좀 더 최신식 시설을 갖추어 놓고 사회 환원 차원으로 운영할만도 한데 시설이 좀 노후해보여서 실망이였다. 하지만, 좋아라 하는 수민군의 모습 ㅋㅋㅋ

함께 일하기!

능력이 뛰어난 친구가 있다. 언제나 맡은 바 일을 100% 이상으로 수행하며 심지어 다른 사람의 일까지 자신이 처리하곤 한다.
이런 동료가 옆에 있다면 든든하지 않을까? 물론, 어떤 이들은 전혀 스트레스를 받지않고 함께 일할 수도 있겠으나 어떤 이들은(사실은 대다수가) 이런 뛰어난 능력의 소유자가 자신의 바로 근처에 존재한다는 것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팀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아무리 뛰어난 개인이라고는 해도 모든 일을 혼자서 처리할 수는 없으므로 팀과 함께 일해야만 하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우리는 이럴 때 능력이 출중한 자와 평범한 자 그리고, 다른 사람들보다 뒤쳐지는 사람들을 아울러 팀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뛰어난 감독(팀장)을 목청 높여 찾고는 한다.
어떤 사람이 이러한 일을 해낼 수 있을까? 특히나 출중한 자들은 남의 말은 잘 듣지 않는 독불 장군 형이 많은데? 어떻게 해야 하지?

화요일, 8월 30, 2005

중요도!

현제 내 생활을 이루는 각 활동의 중요도는?

1. 운동 => 몸짱은 못 될 지어정 배불뚝이는 될 수 없다.
2. 어학 공부 => 적어도 3개 언어는 구사하고 싶다.
3. Java 프로그래밍 => 밥벌이이자 내 삶의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직업!
4. 독서 => 좋은 책 많이 읽고 싶다.
5. 영화 및 드라마 => 재미있는 영화나 드라마 좋아 좋아
6. 돈 => 돈을 모으고 불려야 원하는 걸 하지
7. 여행 => 가족들과 여기 저기 다니면서 많은 걸 보고 다른 세계의 사람들도 사귀어 보고~
8. 사람들 => 여러 사람들과 대화나누고 새로운 사람들도 만나보고 재밌다.
9. 경력 관리 => 스스로 프로임을 인정할 수 있을 정도의 경력 관리를 하고 싶다.

화요일, 8월 09, 2005

Derby 졸업을 축하합니다!

Pure Java로 작성한 RDBMS인 Derby가 Apache Incubator Project에서 졸업하여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다.
물론 Sun의 적수인 IBM에서 많이 기부한 프로젝트이지만 이제 Sun도 Derby를 지원하기로 하였으니 한집살이 신세가 된 것이다!
그러니 Java를 사랑하시는 여러 개발자여러분 IBM이 밉더라도 Derby는 미워하지마세요 :)
놀랍게도 Derby는 Java ME 환경에서도 사용가능하다니 저도 한번 테스트해보렵니다.
샘플 코드 작성해보고 결과가 있으면 나중에 다시 글 올려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