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8월 22, 2010

영화: How to train your dragon?


주인공 히컵은 바이킹 부족에서는 기준 미달의 능력을 갖춘 허약한 아이입니다. 바이킹 마을에서는 약탈을 일삼는 드래곤들과 싸우기 위해 신체 튼튼하고 용감한 사람들이 최고로 대접받는 그런 곳이지요.

운명의 장난인지 히컵의 아버지는 그 마을의 대장 드레곤 헌터입니다. 아들 입장에서는 이런 아버지에게 인정도 받고 싶고 다른 마을 사람들이 색안경을 끼고 바라보는 것을 참기 힘들겠죠. 그래서, 히컵은 최강의 드레곤인 정체 불명의 나이트샤크를 자신이 처치하려 합니다.

최강의 드레곤치고는 싱겁게도 히컵이 쏜 그물망에 잡혀버린 나이트샤크는 그만 하늘에서 추락하다 꼬리 날개 한쪽을 다치고 맙니다. 날지 못하는 드레곤은 죽은 거나 마찬가지라는데 운명이 완전 꼬인거죠. 부상 때문에 날지 못하고 전정긍긍하는 나이트샤크를 히컵이 먹을 것도 가져다 주고 날 수 있도록 가짜 날개를 만들어 줍니다. 이 시점에 둘은 절친이 됩니다.

대부분의 이런 영화 플롯과 마찬가지로 둘의 우정은 주변 사람들에게 의심을 사 위기로 치닫고 결국에는 히컵과 나이트 샤크의 활약으로 바이킹 마을을 큰 위기에서 구해냅니다. 결국 아버지도 히컵을 인정하고 히컵은 일약 마을의 영웅이 되죠.

스토리는 뻔한 헐리우드 만화영화입니다만 나이트샤크의 귀여운 캐릭터와 멋진 비행신이 어울린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