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의 2007년 Q4 실적 발표가 있었다. 드디어 Sun이 적자를 벗어나 약속했던 4% operator margin을 이룩하였다. 앞으로 2010년까지 10% margin을 향해 첫발을 띄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Software 분야의 강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보이며 Java와 Solaris 모두 큰 발전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Sun의 엔지니어로서 가능하다면 Solaris 운영체제에 대해서도 익숙해질 수 있었으면 한다.
개인적으로는 다시 시작한 운동을 2주째 꾸준이 유지하고 있으며 약간 속쓰림 증상이 1주일째 지속되고 있다. 아마도 주말에 빈속에 먹은 술이 말썽을 일으킨것 같다.
스크립트 언어로 사용하기 위해 공부중이던 Ruby 언어는 일단 Python으로 방향 전환을 하여 이번 주 부터는 Python 2.5 버전의 tutorial을 살펴보고 있다. Python은 주로 간단한 유틸리티 코드를 작성하거나 프로토타입 코드 작성을 위해 사용할 생각이다. 앞으로 개발 언어는 Java와 Python을 주종으로 사용할 예정.
CHAPI에 대해서 JSR 스팩을 검토 중이며 phoneMe 기준으로 소스 코드를 스팩과 비교하여 코드 리뷰를 진행 할 계획이다. 관련 자료도 작성하여 팀 내 세미나를 진행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금 주 읽은 책은 로마인 이야기 2, 3권. 4권을 읽기 시작하였다. 오늘은 온 가족이 함께 극장에서 라따뚜이를 보았다. 온가족이 영화관에 간것은 오늘이 처음이였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