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2월 26, 2010

미드: The Pacific

2010년 3월 14일. 또 하나의 전쟁드라마가 우리에게 온다. 바로 Band Of Brothers (이하 BoB)의 후속편인 The Pacific.

이미 BoB를 보신 분들은 이 소식으로 가슴이 두근 두근 거리고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개인적으로 10편이나 되는 드라마를 3번씩이나 본 것은 이 드라마가 유일무이하다.
2차 세계대전 당시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준비 중이던 미국은 미국군 역사 상 최초로 공수부대라는 새로운 개념의 부대를 창설. 노르망디 상륙 작전과 동시에 독일군 후방에 미군 공수부대를 투입하여 양면 작전을 펼친다. BoB는 바로 이 작전에 투입된 101 공수사단에 속한 Easy 중대원들의 뒤를 쫏으며 2차 세계대전의 여러 모습들을 시청자에게 생생하게 전달해준다.

The Pacific은 미국이 동시대에 치루던 태평양전쟁에 대한 이야기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스티븐스필버그와 톰 행크스가 제작을 담당하며 10편의 미니시리즈로 편성된다고 한다. 미국 역사상 최초이자 최후로 본토 공습을 당했던 일본과의 전쟁. 한국과도 관련이 많은 이 전쟁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정말 기다려진다. 미리 몸풀기로 HBO가 제공한 예고편을 감상해보도록 하자.



혹시 2차 세계대전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BoB 드라마와 함께 아래 만화책도 추천하는 바이다.

본격 제2차 세계대전 만화 1권 - 10점
굽시니스트 지음/애니북스

댓글 없음: